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부천시는 지난 1일 부천마루광장에서 제258차 ‘안전점검의 날’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민간단체, 민간기업,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가을철 각종 유원시설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중점적으로 홍보했으며, 또한 심폐소생술, 소방용품 사용법, 응급처치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안전신문고 앱 설치에 대해 홍보하고 재난안전 점수를 체크해 보는 시간도 가졌으며,홍보 리플릿 1만 장과 홍보물품 5천여 점을 함께 배부했다.
오병권 부시장은 켐페인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 하나하나가 우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자부심으로 봉사에 임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 로 정하고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