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곽원규)은 최근 경복궁에서 '파주 학생 영어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갖고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파주를 적극 홍보했다고 6일 밝혔다.
파주 학생 우리고장 영어홍보 활동은 관내 초·중학교에서 추천 선발된 39명의 학생들과, 관내 초·중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사 9명, 원어민교사 1명이 함께 협조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파주를 홍보하는 글로벌 미래 문화 리더를 양성하고자 추진된 프로젝트이다.
우리고장 홍보를 위해 사전 3차례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파주 영어홍보대사 활동을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혼합하는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방식을 시도했다.
학생 중심 체험활동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영어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문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행사 당일 오전에는 문화 역사 현장 속에서 외국인들과 자유롭게 영어로 의사소통을 했고, 오후에는 미션 수행과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문화의식을 고취했다.
곽원규 교육장은 "학생들이 애향심을 고취하고 영어 의사 소통능력을 갖춘 차세대 문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고장 영어홍보대사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