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부천중동시장이 지난 6일 점포대학 졸업식을 갖고 4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부천중동시장 상인회 2층 교육관에서 열린 이날 졸업식은 졸업장 수여, 우수자 표창, 격려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전통시장 점포대학은 상인대학 과정을 마친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핵점포 및 명품점포 육성을 위해 개설하는 점포경영교육이다.
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구역 상인들의 의식을 개선하고 경영기법, 마케팅, 고객대응 능력을 길러 경쟁력 있는 선진상인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부천중동시장은 지난 6월 20일 점포대학을 개설하고 디자인경영, VMD, POP, SMS마케팅, 상품개발 및 소포장 등 점포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참여 상인들은 8월 28일까지 총 40시간의 교육을 이수했다.
점포대학에 참여한 한 상인은 “교육 전에는 하루 매출만 걱정하며 장사했었는데, 이제는 전문경영인의 마인드로 소점포 경영전략을 구사하는 등 보다 능동적으로 변했다.” 고 말했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은 “상인들이 변해야 전통시장이 살 수 있다.” 며 “상인교육을 통해 개개인이 전문성을 길러 최고의 서비스와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을 갖추면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