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목포시가 축산물 소비 성수기인 추석을 맞아 부정축산물 유통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공무원과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중점 지도·단속할 계획이다. 단속대상은 식육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 등 558개 영업장이다.
주요 단속내용은 원산지 표시 준수 여부, 유통기한 경과 등 부정 축산물 유통행위, 고의적 중량미달 제품 생산·유통, 영업장 위생상태, 축산물 이력제,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며 축산물 수거검사도 병행한다.
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계란 파동과 관련해 식용란 수집판매업 등 식용란을 취급·판매하는 업소를 집중 점검하는 등 부적합 계란의 유통행위도 적극 단속해 불안감 해소에 힘쓸 방침이다.
적발업소는 관련법에 의거 행정 처분할 예정이며, 위반규모가 크거나 고의적이고 상습적인 거짓표시 위반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영업자 위생관리 지도와 홍보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