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13~15일 읍면 순회… 현장 목소리 청취
가평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6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평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수 읍면 방문 및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 방문은 행정 현장에서 제기되는 주민 의견을 직접 폭넓게 듣고 군정 운영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5년 ...

서울 용산구의회(의장 박길준)는 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34회 임시회 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앞서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34회 용산구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 총 2건을 안건으로 채택했으며, 5~10일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의 조례안 등의 주요 안건처리를 심도 있게 살필 예정이다.
임시회 상정 안건으로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국제도시간 자매결연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지명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5건이다.
박길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심사와 함께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하여 보고, 듣고,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의 불편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문제점들도 세심히 살펴주시기 바란다”며 "따뜻한 온정의 손길과 관심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닿을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다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