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원광보건대 영등포50플러스센터가 서울영등포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고령화에 따른 장년층 교육 및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시설로, 원광학원(원광보건대학교)이 서울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 하고 있다.
8일 원광보건대(총장 김인종)에 따르면 서울시 위탁시설인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5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등포경찰서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복지 프로그램 개설 등을 추진키로 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고령화에 따른 장년층의 교육 및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시설로 원광학원 원광보건대가 서울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영등포경찰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애설계상담’와 ‘제2인생설계’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인생이모작 및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기초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주호 영등포50플러스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등포경찰서 임직원들이 인생후반전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인종 총장은 “원광학원은 이미 해외 유수의 기업들도 컨설팅을 요청 할 만큼 노인복지 분야에서 뛰어난 인프라와 제반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최대한 활용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100세 시대 이모작 사업 및 보육사업 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