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2일 인천기마경찰대와 함께 계양 명예경찰소년단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및 학교폭력 역활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말과의 교감을 통해 심리적 · 정서적인 안정감을 심어주기 위한 승마체험과 최근 10대들에 잔혹한 학교폭력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교내또래지킴이인 명예경찰소년단에게 학교폭력의 심각한 상황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학교폭력 가·피해자를 직접 연극해 보는 역활극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경찰소년단 어린이들은 행사 내내 말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으로 참여했고, 학교폭력 역활극 교육을 통해 타인의 행동에 대한 새로운 통찰과 문제시 되는 태도를 변화시키는 능력을 배웠다.
계양 명예경찰소년들은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해 이 밖에도 불우이웃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명예경찰소년단 활동은 청소년기 올바른 자아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찰체험 활동을 적극지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