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이 보육반상회에 참여해 지역사회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느꼈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장경희)는 지난 7일 부모들로부터 육아에 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박겸수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그동안 보육반상회를 열어 강북구의 육아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어 왔는데, 이날은 특별히 박겸수 구청장이 참석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조부모 등 약 40여명으로부터 지역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어려웠던 점, 우선적으로 보완해야 할 점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인수동, 우이동, 수유동, 미아동 등 관내 다양한 동에서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공동육아방 확충, 유모차 이용시 보행도로의 불편함,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놀이체험 행사 확대 등의 의견이 나왔다. 박겸수 구청장과 함께하는 보육반상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장경희 센터장은 “보육반상회는 지역 내 육아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 나누고 고민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겸수 구청장은 “이번 육아소통은 직접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강북구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