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지난 19일(화) 부천오정라이온스(회장 채웅)는 부천오정경찰서의 연계를 통해 부천시노동복지회관(관장 박순희)에 결혼이주여성 추석 장보기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 80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된 상품권은 1인 2만원씩 결혼이주여성 40명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된 온누리 상품권은 오정라이온스 회원들이 한국에서 명절을 맞이하는 결혼이주여성의 추석 장보기에 경제적으로 지원해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한국어교실 교육생 호앙투이응언(베트남)은 “추석 전 좋은 선물을 받아 기쁘고 자신을 포함한 어려운 친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고 감사하다.” 고 전했다.
부천시노동복지회관은 2006년부터 국제결혼이민자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는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지원을 위한 한국어교육, 사회적응 프로그램, 생활문화체험활동 등 한국생활 정착을 위한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