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제7회 대전시민 NGO 한마당이 23일 대전시청 남문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대전시민 NGO 한마당은 대전사랑운동센터와 대전시민NGO한마당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소통하는 NGO! 참여하는 시민! 살맛나는 대전!’을 주제로 100개 시민단체가 참여한다.
축제는 여는마당, 할거리마당, 볼거리마당, 먹거리마당, NGO 함께하는 마당, 대동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여는 마당에서는 히든싱어 김건모 편에서 우승한 나건필이 흥을 돋울 예정이며, 지난해 공익활동사업 우수단체에 대한 상장 수여와 2000여 시민단체 회원들이 참여하는 무지개 일곱 빛깔의 희망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할거리 마당에서는학부모협의회에서 대전 자긍심 고취를 위해‘행복한 대전’을 주제로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그리기와 서예 대회가 개최된다.
또, 새마을회가 주관하는 알뜰도서교환전, 대전사랑운동센터의 소통줄넘기 대회와 영화관람권 경품 행사도 개최된다.
이밖에도 천연방향제 만들기, 사회적기업 홍보전, 드론 날리기 체험 등 각 시민단체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볼거리마당과 먹거리마당에서는 시민참여 림보, 제기차기, 마술과 통기타 공연, NGO 1,000원 매점 등이 운영된다.
권선택 시장은 “시민단체들이 그동안 추진해온 갈등 조정기능, 복지기능, 사회적약자 보호기능, 봉사기능이 살맛나는 대전의 주춧돌”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대전시민 NGO 한마당을 통한 시민들의 소통과 참여로 건전한 시민공동체를 형성해 대전 시민이 모두 행복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