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경찰청은 22일 오전 부산청 동백홀에서 시민·사회단체와 경찰 관계자 등 40여명으로 구성된 '시민과 경찰 소통위원회'를 발족,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소통위원회는 경찰이 시민들과 치안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기존 지역 유지나 사회지도층 인사 위주로 구성된 위원회와는 달리 여성·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단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진보·인권단체 구성원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소통위원회는 앞으로 평소 치안활동에서 소외됐던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의견을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감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역 안전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조현배 부산경찰청장은 "무신불립(無信不立)이라는 말처럼 국민의 신뢰가 있어야 경찰이 바로 설 수 있고, 시민이 알아주지 않고 체감할 수 없는 경찰활동은 더 이상 의미가 없다"며 "치안행정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참여여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시민과 경찰 소통위원회를 활발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