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의 다복동 맞춤형 복지사업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부산시는 26일 오후 부산시민공원 옥외주차장에서 다복동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다복동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서병수 부산시장은 구·군 및 읍·면·동 다복동 사업 담당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열쇠 전달식을 가진 후 복지차량을 타고 괴정3동을 방문해 저소득가정을 둘러 볼 예정이다.
다복동 맞춤형 복지차량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이 취약계층 방문상담, 생활실태와 현장 확인, 긴급지원, 물품지원 등 현장중심의 다복동 사업을 보다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치된다. 복지차량은 올 연말까지 총 134개 읍·면·동에 배치될 계획이다.
이 복지차량은 골목골목을 누비며 ‘다함께 행복한 동네’ 부산을 만들어 나가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 차량에 응급호출, 녹취, 위치정보 확인 등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도 갖춰 현장에서 복지업무를 수행하는 직원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다복동 맞춤형 복지차량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