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옥천군보건소는 '치매 안심 행복 옥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치매에 대한 주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작품 전시회 및 거리 캠페인을 28일 실시했다.
28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나 편견 해소를 위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 간에 걸쳐 보건소 민원실에서 치매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했다.
‘치매! 어린아이가 된 어르신’ 이란 제목으로 지역 축제인 “지용제” 행사의 중·고등학생 사생대회에서 당선된 시화 6점과 충북광역치매센터에서 개최한 제3회 치매 인식개선 시화 공모전 수상작 10여점을 같이 전시했다.
또한 지난 28일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자원봉사회원 20여명과 함께한 거리 캠페인에서는 부채와 함께 치매예방수칙 3·3·3 리플릿을 주민 100여명에게 나눠주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옥천군보건소는 관용차량 5대에 치매 관련 로고를 부착하는 등 치매에 대한 부정 인식 개선과 치매 검진 홍보 극대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