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 의령군은 27일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2회 지방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안전관리과 임상근 주무관이 ‘시놉시스 분석을 통한 영상정보 이용'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발표대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자체 정보통신분야 최대 행사로 지자체의 정보통신분야 발전과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199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우수사례 및 연구과제 발표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행정안전부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담당 공무원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했으며, 국제적 정보통신기술(ICT) 경향과 기술동향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제출한 47개의 연구과제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8개의 우수사례를 행사장에서 발표했다.
의령군은 CCTV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를 빅데이터 분석 기술(시놉시스 기술)을 적용해 유용한 결과를 도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안을 제시하여 장관상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급변하는 정보통신기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국에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사람중심의 안전한 행복도시 부자의령 실현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