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강북소방서는 지난 27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 조속한 생활안정을 위해 소화기와 구호물품 등을 지원했다.
이번 화재로 2가정(주택 거실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여 내부가 전소되고 가재도구 전체가 소실된 화재, 배전반 상부에서 누수가 되어 전기적 요인으로 화재가 발생하여 상당부분 소실된 화재)이 피해를 입었다.
이러한 피해를 입은 주민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소방재난본부, 강북소방서, 전국재해구호협회, 한화손해보험이 공동으로 피해 세대에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생필품 등을 지원 및 전달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작은 물품이지만 희망을 가지고 새롭게 재기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