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은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시민도서관 시민소리숲에서 부산의 공공도서관 및 시민단체 관계자, 교직원, 학생,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원북원부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책 읽는 부산, 생각하는 시민, 토론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원북원부산운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심포지엄은 2017년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여행하는 인간'과 관련한 주제로 열린다. '길 위에서 읽는 시' 저자인 김남희 작가가 '여행의 힘'에 대한 기조강연을 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가 발표를 한다.
전문가의 발표는 원북원부산운동 운영위원장인 장덕현 부산대 교수의 '원북원부산운동 추진현황과 독서의 힘', 문현여자중학교 오윤정 교사의 '학교에서 추진하는 원북원부산운동', 원북 독서토론동아리 성화신 회원의 '원북원부산운동의 효과' 순으로 진행한다.
이어 앞으로 원북원부산운동이 나아갈 길에 대한 토론도 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오는 18일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된다. 문의는 시민도서관 도서관정책부 (810-8292)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