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CJ문화재단은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CJ아지트 광흥창에서 200여명의 청소년과 가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 청소년 대상 문화나눔활동 '튠업(Tune Up) 음악교실'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튠업 음악교실은 지난 2012년 CJ문화재단이 음악을 통한 문화 소외 청소년의 건강한 인격 형성을 목표로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다문화 청소년 대안학교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했지만 2013년부터 법무부와 함께 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 등 청소년 교화시설로 대상을 확대했다.
이날 공연에는 박상기 법무부장관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박 장관은 법무부가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법무부장관을 빌려드립니다’ 프로그램의 첫 번째 현장으로 CJ문화재단의 ‘튠업 음악교실’ 공연을 찾았다.
공연에는 고봉중고등학교, 서울북부보호관찰소, 나사로청소년의집, 세상을 품은 아이들 등 4곳의 시설에서 ‘튠업 음악교실’ 수업에 참여해 온 청소년 70여 명이 튠업 뮤지션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기량을 뽐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미성숙한 시기에 여러 이유로 인해 위기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처벌과 교화뿐 아니라 관심과 기회 제공도 필요하다고 생각해 튠업 음악교실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기업은 젊은이들의 꿈지기'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인성과 진로 교육을 통해 문화소외·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