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금정실내체육관(스포원 내)에서 '제4회 시니어일자리 정책박람회 및 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노인,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진행되며,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 등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1부는 정책박람회 행사로 그간, 시니어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공무원, 어르신, 기관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하여 시상하고, 즉석에서 서병수 부산시장과 참여 어르신과의 토크콘서트도 이뤄질 예정이다.
또 시장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부산시 시니어일자리사업의 성과 설명과 미래 비전도 제시하는 브리핑을 하고, 어르신들과 정책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2부 문화한마당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 몸 풀기 운동, 국악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으로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 어르신 건강 체크 부스, 시니어일자리 홍보 부스, 포토존 등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2014년 최초로 개최된 이래, 매년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참여자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로 발전해 왔고, 이전 단순한 걷기대회로 진행했던 행사를 더욱 확대해 부산시의 시니어일자리정책 공유, 어르신 건강체크, 문화행사 등 다채롭고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됐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어르신들이 그동안 각자 일자리 현장에서 수고하셨는데 이날은 다른 분들과 정보도 공유하시고 공연도 보시면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