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숲 속의 전남 주민단체 참여숲 91곳 선정
  • 장병기/기동취재
  • 등록 2017-10-14 19:36:28

기사수정
  • 2018년 사업 대상지…마을별 최대 1억 지원해 이야기가 있는 테마숲 조성

전라남도는 2018년 ‘숲 속의 전남’ 만들기 주민·단체 참여숲 공모를 통해 91개 주민·단체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5인 이상 주민모임과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총 40억 원 규모로 7월부터 실시한 공모에는 111개 주민단체가 참여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숲속의 전남 협의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경관·디자인·산림·조경 분야 교수와 기술사 등을 활용, 사업계획서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대상지를 선정했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주민·단체는 사업 규모에 따라 500만 원부터 1억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아 마을숲, 하천숲 등 다양한 테마숲을 조성하게 된다.


150여 명이 참여하는 전국장애인부모연대순천지회는 1천만 원을 지원받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미라클센터에 340㎡의 규모로 이팝나무, 홍가시 등 4천여 그루의 수목을 심는 등 꿈과 희망의 숲을 조성한다.


이밖에도 한국임업후계자협회 나주시협의회는 장애인 특수학교인 나주 이화학교에 6천300㎡ 규모 학교숲을, 대한상이군경회 전남지회는 목포 완충녹지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는 나라사랑 보훈숲을, 해남 어란마을회는 명량해전 승리에 기여한 어란 여인을 기리는 역사경관숲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있는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주민·단체 참여숲 조성 대표와 시군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계와 유지 관리에 대한 교육을 10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봉진문 전라남도 산림산업과장은 “숲 속의 전남 만들기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가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매력있는 지역을 만들어, 미래 소득과 관광자원으로 잘 가꾸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숲 속의 전남’ 만들기에 도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주민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마을숲, 하천숲, 가로경관숲, 소득숲 등 231개 숲을 조성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3.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6.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7.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