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한국와인 150여종과 한국음식의 환상적인 앙상블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20일부터 3일간 광명동굴에서 열린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에서 한국와인과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한국음식의 절묘한 어울림을 맛볼 수 있는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20일부터 사흘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와인 페스티벌은 첫날인 20일 개막식을 갖고, 광명시와 한국와인 판매 업무협약을 맺은 전국 지자체장과 광명시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한국와인의 발전방안에 관한 와인세미나와 와인레이블 경연대회, 유명 셰프들의 한국와인과 지역 특산물 매칭 음식 판매 행사가 이어지고,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광명동굴 최고와인 및 레이블 경연대회 시상식이 열린다.
이 기간 7080 가수들(양수경, 구창모, 최성수 등)과 9020 가수들(홍경민, 코요테, 배기성, 박혜경 등)이 각각 20, 21일 오후 6시부터 빛의 광장에서 ‘힐링콘서트’ 무대를 마련한다.
동굴 안 예술의전당에서는 3일 동안 매일 오후 1시부터 화려한 레이저 공연과 함께 재즈, 팝페라, 판소리, 비보이 공연무대가 펼쳐진다.
빛의 광장을 중심으로 동굴 안팎 요소요소에는 각종 동물과 곤충, 물고기, 꽃, 캐릭터 유등 50여개가 환하게 불을 밝히는 ‘등불축제’도 열려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