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관광단...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상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주말공공프로그램을 통해 더 풍성하고 즐거운 주말을 제공하고자 ’청소년의 자기계발을 위한 미술체험활동’을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4회에 걸쳐 청소년문화센터 2층에서 실시한다.
새로운 일요공공프로그램인 ‘미술체험활동’은 나의 모습 만들기, 감정 게임 판 만들기, 내가 원하는 모습 꾸미기, 내가 느끼는 우리 집 꾸미기 등 4가지 활동을 준비했다. 참가자 모집은 초등학생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체험 종류에 맞게 공지할 예정으로 청소년 단체와 기관, 복지시설, 학교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들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미술체험활동은 9월 17일-나의 모습 만들기, 9월 24일-감정 게임 판 만들기, 10월 22일-내가 원하는 모습 꾸미기, 10월 29일-내가 느끼는 우리 집 꾸미기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청소년문화센터는 일요공공프로그램인 목공조립행복교실과 주말과학체험 과학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미술체험활동 진행을 맡은 박수희 미술치료사는 ”이번 미술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감정 들여다보고 이해하고, 감정을 상대방에서 안전하게 전달함으로써 또래관계와 의사소통 기술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문의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031-646-54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