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2017년 네트워크 가족캠프 「가을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가을 가족여행!」프로그램은 가족 간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들의 여가 욕구를 충족시키며 서로 다른 가족형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목적을 가지고 5개의 사업팀이 네트워크로 참여, 각 대상자(한 부모, 미혼모, 조손, 행복드림, 다문화가족)를 모집했으며 31가정, 총 80명이 참여했다.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된 「가을 가족여행!」프로그램은 놀이기구탑승, 공연관람 외에도 가족티셔츠 만들기, 가정헌법 만들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가을 가족여행!」에 참여한 박OO씨는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져 걱정했지만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보람 있는 시간이었으며 가족이 함께 정한 가족규칙을 꼭 지켜서 아이들에게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혜 안산시 건강가정지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가족 간 대화와 소통, 이웃 간 돌봄, 다양한 가족에 대한 배려 등 건강한 가족친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와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01-0033) 또는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