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소규모 급식소 방문 위생·안전 관리 추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가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급식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2월부터 현장을 직접 찾아 위생·안전 관리에 나선다. 울산 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급식소 전담 관리제’를 통해 급식소별로 담당 영양사를 지정했다. 담당 영양사는 ...

CJ제일제당이 <고메 상온간편식>을 앞세워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팁과 레시피를 제안하는 ‘고메×와인 페어링 클래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여의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IFC서울(서울국제금융센터)의 Three IFC 54층에서 진행된 이번 ‘고메×와인 페어링 클래스’는 IFC 입주사 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IFC몰 올리브마켓 내 위치한 와인샵 ‘에노테카’의 강세은 소믈리에가 강의를 진행했다. 와인 품종과 음식/와인의 매칭에 대한 기본 강의, 그리고 <고메 상온간편식>과 와인의 페어링 시식 및 시음이 이어졌다.
<고메 상온간편식>과 와인의 페어링 시식·시음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와인 브랜드 ‘실레니(Sileni)’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함박스테이크, 토마토 미트볼, 크림 베이컨 포테이토 등 <고메 상온간편식> 3종과 레드와 화이트, 스파클링 등 ‘실레니’ 와인 5종을 함께 시식·시음했다. 이를 통해 각 제품 특성에 맞춰 어떤 와인을 곁들이면 좋은지 알렸다.
<고메 상온간편식> 시식과 함께 제품에 맞는 와인을 시음해 본 클래스 참가자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잘 어울려서 놀랐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앞으로 많이 찾게 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 추석부터 <고메 상온간편식>과 와인의 궁합을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추석 <고메 상온간편식> 3종과 와인을 선물세트 형태로 구성한 <고메×와인 DIY 세트>를 선보였다. 간편식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데다 기존 명절 선물세트와는 다른 새로운 구성에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 <고메 상온간편식> 마케팅 담당 김국화 부장은 “최근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메 상온간편식>과 와인이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페어링 클래스를 지속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