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13~15일 읍면 순회… 현장 목소리 청취
가평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6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평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수 읍면 방문 및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 방문은 행정 현장에서 제기되는 주민 의견을 직접 폭넓게 듣고 군정 운영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5년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31일 오후 1시 30분 양평유수지 생태체험장(국회대로 22길 20)에서 초등학생, 지역 주민들과 함께 ‘벼베기 가을걷이 체험행사’ 를 진행한다.
앞서 구는 지난 5월 1188㎡(약 360평) 규모의 논에 어린이들과 함께 모내기작업을 완료한 바 있다. 여름 내내 잡초 뽑기 등을 통해 관리해 온 그 벼를 이번에 수확하는 것이다.
행사에는 초등학생과 지역주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다.
체험행사는 벼베기 및 탈곡 시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들은 후 초등학생 20여명과 관계자들이 직접 낫을 이용해 벼를 베고 홀테, 탈곡기 등의 전통농기구를 이용한 탈곡체험을 하게 된다.
탈곡한 벼는 겨울철 새 모이로 활용하고 볏짚은 월동자재로 이용할 계획이다.
한편 양평유수지는 매년 봄, 가을 모내기와 벼베기 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생태연못, 사각정자, 조롱박터널 등도 설치돼 있어 주민들이 찾아오고 싶은 휴식공간이 됐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벼베기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자연에 대한 소중한 마음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각박한 도시생활 속 정겨운 농촌체험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