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 양산시립박물관에 '황산역' 특별전이 화려한 막을 올렸다.
양산시립박물관은 내년 1월 21일까지 황산역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박물관 내 기획전시실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 정경효 시의회의장, 박물관 관계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별전은 황산역의 위치와 중요성 및 역의 역할을 통해 조선시대 양산의 역참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전체를 4부로 나눠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황산도찰방 집무실을 만들어 실감나게 표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역의 실무를 담당했던 역리(驛吏)들의 업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샌드아트로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이날 개막식에서 나동연 양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영남 최대 규모를 자랑하던 황산역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면서 앞으로 황산역 터 일대를 조사·연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용철 시립박물관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지역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전시는 내년 1월 21일까지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그 밖의 특별전시에 대한 문의사항은 학예담당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