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해남공룡박물관에 새롭게 문을 연 VR(가상현실) 공룡영상 체험시설이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문을 연 VR 공룡영상 체험은 VR기기를 이용해 공룡의 영상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안경을 쓰면 눈앞에서 공룡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총 4분짜리 영상은 거대 공룡 조바리아가 알에서 깨어나 성장하고, 그 과정에서 티라노사우루스의 공격을 받아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거대 공룡실에 전시된 높이 21m의 조바리아 공룡 화석이 깨어나 실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신기한 체험에 공룡박물관에서 가장 인기있는 체험시설로 부각되고 있다.
VR 공룡영상 체험실은 공룡박물관 지하 거대공룡실에 설치되어 있으며 체험료는 무료이다.
공룡박물관 관계자는 “소풍철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체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다양한 콘텐츠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새로운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보강 해 나가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