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김포시 대명항에 있는 함상공원이 무료 개방된다.
시는 대명항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제기된 시민의 의견을 받아들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 무료로 개방한다고 27일 전했다. 그러나 함상공원내 운봉함 전시관 관람은 기존처럼 유료로 운영된다.
김포시는 함공공원 무료개방을 위해 공원 등 설치, 로프펜스 설치 등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시설을 10월 30일 이전에 모두 정비하고, 관광안내소를 신설하여 관광지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포 대명항은 연인원 50만명 이상이 찾는 수도권 주요 관광지로써, 어판장, 함상공원, 평화누리길(1코스), 덕포진 등 주변에 볼거리가 풍부하며, 특히 평화누리길은 전국에서도 찾아오는 관광명소로 유명한 걷기 코스중 하나다.
김포시 문화예술과장은 “대명항이 수도권에서 각광 받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보다 풍부한 관광자원 개발과 시민 이용편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