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제5회 수원 환경교육 한마당’이 다음달 3~4일 수원외국어마을과 수원시평생학습관 일대에서 열린다.
31일 경기 수원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맑은 하늘 지키기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미세먼지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민 실천미션 수행·환경교육박람회·전문가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 날인 3일엔 수원외국어마을 소극장에서 ‘환경교육 우수사례 발표’와 ‘청소년 환경동아리 발표대회’가 열린다. 환경교육 우수 사례와 청소년 환경동아리의 활동 경험을 시민과 공유하며 환경교육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이다.
4일 행사는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야외마당에서 열리는 ‘수원환경교육박람회’에서는 수원시 환경교육 기관·단체들이 운영 중인 프로그램과 다른 지자체 우수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다.
대강당에서는 임영욱 교수(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부소장)가 ‘미세먼지 속에 내 몸은 건강한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미세먼지가 강해지기 시작하는 11월을 맞아 올바른 건강관리 요령을 배울 수 있다.
그밖에 수원시가 자체 제작한 환경연극 ‘보물을 찾아서’, 올 한해 수원시에서 진행한 환경교육 현장 사진과 작품을 전시하는 ‘한마당 전시회’, 환경 음악공연 등 볼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조인상 수원시 환경국장은 “수원 환경교육 한마당은 수원의 주요 공원·숲·하천에서 운영되는 각종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한눈에 보고 체험하는 행사”라며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