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함안극단 ‘아시랑’에서 3일과 4일 양일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가무악극 ‘처녀뱃사공(작 박현철·연출 손민규)’를 무대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2017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이번 공연은 함안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창작극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국민가요 ‘처녀뱃사공’의 작사 배경을 재구성 했다.
‘처녀뱃사공’은 국민가수 윤복희의 부친인 윤부길이 악극단을 이끌고 함안 대산장으로 가던 중 악양에 머물다 나루터에서 나룻배로 손님들을 건네주던 처녀뱃사공의 사연을 듣고 작사한 곡이다.
이러한 사연을 바탕으로 한 연기에 중간중간 차력, 마술, 노래, 춤 등 다양한 장르의 기예(技藝)를 더한 퓨전 형식의 한국식 뮤지컬 가무악극으로 구성해 누구든지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으로, 할인권 소지자는 5천 원이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이며 극단아시랑(055-585-8602) 또는 함안문화예술회관(055-580-3608, 3613)에서 전화 또는 현장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haman.go.kr)를 참고하거나 예매처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