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우수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부산지역 대학생 각 10명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탐방단을 싱가포르와 중국(베이징)에 파견했다고 7일 밝혔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 사업은 일본, 중국 파견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아시아 실리콘밸리로 주목받는 싱가포르에도 파견했다.
이번 탐방단은 지역 대학생 중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20명(베이징10, 싱가포르10)을 각 학교에서 선발해 구성, 6~10일(싱가포르), 7~10일(베이징)을 방문한다.
이들은 현지 우수 스타트업 기업 방문 및 네트워킹과 성공 창업가 특강 및 피드백, 학생교류를 통한 창업 아이템 진단 등을 하며, 스타트업 생태계 파악을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익힐 예정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계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이 현지 창업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해 부산 청년들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재단도 “부산 청년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직접 글로벌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에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