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순천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지난 10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70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동참하는 화재예방, 동행하는 행복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되었으며 안전문화 분위기를 조성해 화재예방과 안전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 예방 가두 캠페인 ▲생명의 문 비상구 캠페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대국민 홍보 ▲소소심 물티슈, 화재 예방ㆍ비상구 안전관리 리플릿 등 홍보 물품 전달 등이 있다.
남정열 서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불조심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자율적인 화재예방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