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한국중부발전 보령화력본부 취수로(SLP)에 수상태양광발전 집열판 설치전경장면
한국중부발전(사장직무대행 장성익) 보령발전본부는 11월 9일 본부 내에서 이덕섭 본부장 및 케이씨쏠라에너지, 에디슨 전기 등 관련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보령발전본부 취수로 수상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
발전소 내 취수로 유휴수면을 활용한 보령발전본부 수상태양광 발전소의 설비용량은 1.17MW으로 350W 태양광 모듈 3,368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설치면적은 16,200m2로 수면위에 안정적으로 떠 있는 부유식으로 설계, 현장에서 직접 조립, 제작하여 설치됐다.
연간 발전량은 1,300MWh에 달하고 4인 가족 기준 400여 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이다.
이산화탄소 감축효과는 연간 600여 톤에 달하며, 수면 냉각효과에 따라 육상 태양광에 비해 출력이 약 10% 향상으로 약 20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으며 연간 2,219REC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확대정책에 부응하고 자연 훼손 없이 국토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로, 보령발전본부는 앞으로 정부의 신재생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옥상 및 주차장 부지 등을 활용한 태양광발전소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