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동, 한길교회 빼벌마을 취약계층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동장 이봉득)는 1월 10일 서울시 중랑구 소재 한길교회(목사 박성은)가 빼벌마을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1천 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고산제일교회와 한길교회가 함께 연탄 봉사를 기획해 추진한 나눔 활동이다. 한길교회 청년부 및 중‧고등부 20여 명이 직접 빼벌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
하남시(시장 오수봉)는 일자리창출을 위한 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내외 정원, 수목, 원예식물 관리를 위한 정원관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도시정원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하남시 거주 20세 이상 도시정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22일까지 온라인(kikichat@hanmail.net) 접수하면 되고, 교육기간은 23일부터 12월 12일까지 주2회이며, 총 24시간이다.
‘텐 프로젝트’란 하남형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로 농업을 기반으로 한 생산,가공, 체험산업의 6차 산업과 교육·문화 등 지식 집약적 4차 산업이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생명산업을 말한다.
오수봉 시장은 “양성된 도시정원사들은 식물과 정원에 대한 전문 능력을 바탕으로 정원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체계적인 도시정원사 양성을 위해 3단계(초급, 중급, 고급)로 세분화해 내년도에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하남시청 홈페이지(공고)를 참고하거나 하남시청 일자리창출적략추진단(031-790-6580) 및 마을생태연구소(031-791-55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