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동, 한길교회 빼벌마을 취약계층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동장 이봉득)는 1월 10일 서울시 중랑구 소재 한길교회(목사 박성은)가 빼벌마을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1천 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고산제일교회와 한길교회가 함께 연탄 봉사를 기획해 추진한 나눔 활동이다. 한길교회 청년부 및 중‧고등부 20여 명이 직접 빼벌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

의정부시는 지난 17일 소풍길 지킴이로 선발된 주민들이 참여하는 자연보호 캠페인을 개최했다.
지역주민들로 이루어진 소풍길 지킴이단 11명은 이날 녹양역에서 천보산을 통해 내려오는 소풍길 대구간3코스를 돌아다니며 쓰레기와 폐기물들을 수거하고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연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
팽재녀 문화관광과장은 "깨끗한 소풍길을 유지해 매년 더 많은 방문객이 소풍길을 방문할 수 있도록 자연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풍길 지킴이단은 연 1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는 의정부시 소풍길을 내 집 앞 길처럼 가꾸자는 목표 아래 지난 2013년 설립된 단체로서, 웰니스 관광도시로 거듭날 건강한 의정부시 이미지 구축의 일환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소풍길을 유지하고자 매년 소풍길 자연보호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