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조성제)는 23일 오후 2시 부산디자인센터 1층 전시실에서 '제37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를 개최한다.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는 지역의 산업디자인 발전과 우수 디자이너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디자인센터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37회째를 맞는 디자인 전람회다.
이번 '제37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에는 부산을 포함해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대구, 울산, 포항,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일반부 1236점, 고등부 227점, 그리고 초대·추천작가부문 54점 등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517점이 출품됐다. 이는 지난해(1350점)와 비교해 12%가 증가한 것으로, 매년 최대 규모를 경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전람회 대상인 국무총리상에는
금상인 산업통상부장관상에는 시각디자인부문에서〈한옥호텔 'Ogam오감'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출품한 황희지(부경대 학생)씨가 수상한다. 같은 금상인 부산시장상에는 환경디자인부분에서
고등부에서는 <블랙아웃>를 출품한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정하영 학생이 최우수상인 부산시교육감상을 받는다.
또한 함께 진행된 '기업특별테마전'은 지역 기업에 대한 관심과 산학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와 디자인을 발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처음 도입한 행사다.
올해에는 BNK부산은행, 삼진어묵이 참여했다. BNK부산은행은 입출금 통장, 삼진어묵은 해외진출 브랜드 로고 디자인 등 '기업특별테마전'에만 무려 579점을 출품해 많은 관심이 쏠렸다.
BNK부산은행 특별 테마전 금상에는 부산은행 입출금 통장 디자인 부분에서 <활기찬 부산의 낮>을 출품한 류혜민(부산대 학생)씨가 수상한다.
삼진어묵 특별 테마전 금상에는 삼진어묵 해외 진출 브랜드 로고 디자인 부분에서
한편 이번 제37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