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5일 상록구청 시민 홀에서 「제20회 안산시 에너지 절약 웅변대회」를 개최했다.
(사)대한웅변인협회 안산시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안산 관내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총 60명의 연사가 참여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에너지절약 웅변대회는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1명씩 총 4명을 뽑아 대상(안산시장)을 시상했으며, 최민정(궁전어린이집), 김민찬(상록초 2), 박조영(본원초 4), 오기훈(동산고 2)학생이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안산시장), 우수상(안산시의회의장) 등을 시상했다. 이 중 대상을 수상한 4명은 안산의 대표 연사로 경기도 에너지절약 웅변 본선대회에 출전권이 부여되어 참가 예정이다.
오순녀 (사)대한웅변인협회 안산시지부장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에너지절약의 중요성과 환경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산시에 건전한 에너지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에너지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느끼고 실천 가능한 작은 일에서부터 시작하여 에너지 절약운동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