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하동소방서는 지난 29일 대형화재취약대상에 해당되는 하동시장에서 소방공무원 20여 명과 시장번영회, 상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가졌다.
이번 훈련은 정해진 시나리오에 의한 훈련이 아닌 무각본 훈련으로 화재신고에서부터 자위소방대 초기진화, 인명대피 유도, 응급처치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시장 내 가판대 설치 등 통로협소로 유사시 인명대피 및 소방활동 장애 요인이 많아 현장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병행 실시했다.
하동소방서 훈련지도 팀장은 “전통시장은 건물이 노후되고, 소규모 점포 등 건물밀집도가 높아 화재발생시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만큼 시장 관계자의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대형화재를 막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