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광양시가 2017년 공무원 교육훈련업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 도내 22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는 교육훈련 실적, 직무역량과정 및 미래전문가과정 참여도, 현업 적용도 평가 등 모두 6개 항목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2015년 장려상, 2016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시가 그동안 공무원 능력 향상과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에 관심과 투자를 쏟아온 결과로 알려졌다.
정홍기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이 다양한 직무역량을 쌓아 나가고, 청렴과 친절의 공직가치를 함양을 위한 교육훈련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빠르게 변하는 행정여건과 늘어가는 행정수요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시민의 행복한 삶을 뒷받침하는 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