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대만시장 마케팅 강화를 위해 12월 한 달간 에어부산 대만지점과 공동으로 대만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실시한다.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을 찾은 대만 관광객은 15만4530명으로, 전년 7만8522명 대비 약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를 계기로 대만은 홍콩을 제치고 부산 방문 4위 시장으로 올라섰다. 올해도 대만 관광객은 전년 대비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부산관광공사는 대만시장 확대를 위해 에어부산과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에어부산은 부산-대만 직항 노선 항공사 중 유일하게 타이베이, 가오슝 노선을 모두 운행하고 있어 직항도시 두 곳 모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이베이에서는 주요 지하철역 2곳(고정역, 민권서로역)에 옥외광고를 실시한다. 두 곳 모두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으로 유동인구가 매월 560만명이 넘는다. 부산온천, 트리축제, 기장대게 등 부산의 겨울 관광 콘텐츠와 에어부산의 비수기 시즌 특가상품 홍보를 통해 현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가오슝에서는 현지인들이 가장 애청하는 라디오방송 강도방송국을 통해 직장인들의 출·퇴근 시간에 맞춰 겨울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라디오 방송 중에 깜짝 경품이벤트와 라디오 웹사이트 내 배너광고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12월 한 달간 부산관광공사 번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온라인 경품이벤트도 실시한다. '부산 여행 미로의 답을 맞춰라’ 이벤트를 통해 정답을 댓글로 달거나, 타이베이 지하철역의 옥외광고판을 사진으로 찍어 인증하면 된다.
두 가지 모두 참여하면 이벤트 당첨율이 더 높아진다. 경품으로는 에어부산 항공권과 호텔숙박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대만 사람들이 겨울에도 방한관광 제1목적지로 부산을 떠올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대만 관광객 맞춤형 부산 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