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경대학교는 지구환경과학과 백인성 교수팀이 경남 함안에서 1억년 전 용각류 공룡의 발바닥 피부화석을 발견했다고 4일 전했다.
백 교수팀의 이번 연구 논문은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츠'지에 실렸다.
공개된 발바닥 피부 화석은 세계 학계에 보고된 용각류 공룡 발바닥 피부 화석 중 가장 크다. 1억년 전 백악기의 공룡 생태를 알 수 있는 자료로 평가받는다. 연구팀은 경남 함안군 군북 지역의 전기 백악기 퇴적층을 조사하던 중 공사현장에서 수습된 암석에서 해당 발바닥 피부인상 화석을 발견했다.
화석은 지름이 50㎝ 이상 크기이며, 발자국 안에 폭 6∼19㎜의 육각형 요철 피부조직을 지니고 있다.
백 교수는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수많은 공룡 발자국 화석이 발견됐지만 발자국 안의 피부 자국이 보존된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