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 진주시는 오는 8일 오후 3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제65회 진주시민 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국악인 남상일 명창을 초빙해‘우리 소리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판소리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남상일 명창은 조소녀, 안숙선 선생으로부터 판소리 다섯마당을 사사 받았으며, 현재 민속악회 ‘수리’대표로 국악계의 아이돌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방송대상 문화예술인상, 대한민국 국회 문화대상 올해의 국악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KBS 불후의 명곡, GBF 국악방송‘남상일의 소리소문’을 진행하는 등 대중들에게 익숙한 방송에서 맹활약 중이다.
진주시 관계자는“65회째를 맞이한 이번 강좌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우리 소리에 대한 친밀감을 높힐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신명나고 유쾌한 판소리 한마당을 통해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시민교양 강좌에 대해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