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동작소방서(서장 박찬호)는 7일부터 오는 8일까지 양일간 동작구 상도동과 노량진 소재 지덕사, 사육신묘, 용양봉저정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등 재난발생을 예방하고 유사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지휘차, 펌프차량, 탱크차량이 동원돼 ▲차량 진입로 및 부서확인 ▲겨울철 화재 예방 및 소방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화재 발생 시 관계자의 초기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지덕사에 배치된 소화기와 옥외 소화전을 이용해 훈련함으로써 훈련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박찬호 서장은 “문화재는 후대에 길이 물려줄 중요한 유산이기에 관계자의 소방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