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순천소방서는 12월 8일 16시 구례 The-K지리산가족호텔에서 화재 등 재난현장에서 헌신ㆍ봉사하는 순천시 여성의용소방대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진작 및 화합·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워크숍 행사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복합적 재난환경 속에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모범대원에 대한 상장 수여 ▶2017년 용소방대 운영 및 추진실적 ▶의용소방대 직무교육 ▶의용소방대 간 소통 및 발전방향 모색 등 의 주요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서는 김기태 안전건설소방위원장의 ‘여성 의용소방대원들의 역할과 나아가야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여성 의용소방대원의 역할 인지 및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순천소방서 남정열 서장은 “항상 소방 발전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현장대응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안전 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 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