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용산구가 용산가족공원 앞 보도육교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오는 14일 운행에 들어간다.
용산가족공원 앞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설치는 인근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였다.
구 관계자는 “일대 공원과 주거지를 오가려면 육교를 건너는 게 빠른데, 다른 육교보다 높은 계단으로 보행약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며 “도로를 무단횡단하는 등 위험천만한 일도 발생하던 상황”이라고 공사 배경을 설명했다.
구는 이번 엘리베이터 설치에 예산 15억원을 편성했다.
공사는 서울시 디자인위원회 심의와 철도보호자구 행위신고, 실시설계 용역을 거친 뒤 지난 9월부터 이뤄졌다.
새로 생긴 엘리베이터는 15인승으로 모두 3대다. 내부에는 폐쇄회로(CC)TV도 1기씩 설치돼 있다.
구 관계자는 “이촌동과 서빙고동 일대 주민들의 용산가족공원 이용이 보다 수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