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대구달서소방서(서장 이상훈)는 지난 14일 대곡2지구 공동주택 5개소를 찾아 용접, 화기 사용 시 화재 예방 조치 사항 지도ㆍ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당부하기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사례 전파 및 공사 책임자 안전관리 당부 ▲신설된 임시소방시설 설치기준 안내 ▲용접ㆍ화기 사용 시 화재 예방 조치 사항 지도, 안전관리 책임자 지정 독려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 신설된 공사장 임시소방시설 설치 기준을 안내하고 시설물 안전점검 요령 교육, 축대 붕괴 등 위험지역 예찰활동을 강화해 작업자들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훈 서장은 “작업 전 현장안전감독자를 지정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해 안전사고나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