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13~15일 읍면 순회… 현장 목소리 청취
가평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6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평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수 읍면 방문 및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 방문은 행정 현장에서 제기되는 주민 의견을 직접 폭넓게 듣고 군정 운영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5년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다양한 유형의 가족형태에 따라 적절한 가족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족통합지원센터 건립 기공식”을 오는 12월 22일(금) 오후2시 개최한다
.
행사는 내빈축사, 경과보고, 기념시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우영 은평구청장을 비롯하여 지역의 국회의원과 시 · 구의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할 예정이다.
이날 기공식을 갖는 가족통합지원센터는 녹번동 86-157에 대지면적 417㎡,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732.23㎡의 규모로 건립되며, 1층에는 교육장, 육아정보나눔터, 2층에는 교육실 3층에는 상담실, 언어치료실, 요리실로 다목적복합 문화공간을 갖춘 시설로 건립할 계획이다.
가족통합지원센터는 취약·위기가족, 다문화, 한부모, 맞벌이 가족 등 모든 가족을 아우르는 통합적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돌봄사업 등 다양한 가족통합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김우영 구청장은 “가족통합지원센터 건립으로 다양화 되고 있는 가족형태 증가에 따른 구민들의 욕구에 적극 대응하여 가족 내 갈등,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가정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