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초기대처 기지를 발휘하여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을 막은 김대광(남/30세, 에스원 소속)씨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1월 26일 오전 6시 25분경 에스원 상황실로 보개면 양복리 소재 이텍솔루션 물류창고에 이상신호가 접수되었고 마침 순찰 중이던 김씨가 공장 내부 통신 단자함에서 불이 타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김씨는 즉시 소방서에 신고한 후 차량에 비치된 소화기로 신속하게 초등조치를 하여 대형화재로 확산되는 것을 예방하였고 이에 안성소방서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에스원과는 2011년 5월에 안성소방서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고 화재예방 순찰활동과 초기대응시스템을 구축하여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대광씨는 이번 화재를 통해 초기진화의 중요성을 알았다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을 받아 영광스럽게 생각 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
박승주 서장은 이번에 표창을 수상한 김대광씨의 용감하고 신속한 대처가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며 다시 한 번 고마움을 표시하였고 “MOU 체결을 통해 무인경비시스템을 구축한 건축물이 화재로부터 보다 안전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전한 안성 만들기에 함께 노력하자.”고 부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