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동두천소방서는 생연동 및 전통시장 일대에서 겨울철 화재피해 저감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신속한 소방차 출동로 확보를 통한 겨울철 화재피해 저감을 주요 목적으로 전개 됐다.
겨울철은 타 계절에 비해 화재 위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결빙된 도로와 내리는 눈으로 인해 시야확보가 제약되는 등 소방활동에 어려움이 많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민 공감의식 확산을 위해 소방차량에 시민을 동승시켜 함께 훈련을 전개하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가 소방차량 양보의무 및 우선 통행요령을 홍보하는 가두 캠페인을 함께 병행하기도 했다.
선병주 동두천소방서장은 "소방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훈련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이 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겨울철을 보내기 위한 여러 시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