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후 충북 제천에서 발생한 복합 건물 대형 화재와 관련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인명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구급차로 옮겨지는 제천 피트니스 사상자 21일 오후 충북 제천시 하소동 피트니스센터 화재현장에서 사상자가 구급차로 옮겨지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신속한 화재진압과 구조를 통해 인명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화재진압 중인 소방관의 안전에도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안타깝게도 이미 사망한 분들은 빨리 신원을 파악해 가족들에게 신속히 소식을 전달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후 3시 50분쯤 충북 제천의 한 스포츠센터 1층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에서 시작된 불이 8층 건물 전체로 번져 오후 7시 현재 16명이 숨지고 18명이 구조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