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13~15일 읍면 순회… 현장 목소리 청취
가평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6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평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수 읍면 방문 및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 방문은 행정 현장에서 제기되는 주민 의견을 직접 폭넓게 듣고 군정 운영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5년 ...

은평구와 은평중학교가 지난 19일 은평중학교 소장품 기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기탁 대상은 은평중학교에서 소장하고 있던 민속품, 자기류 등 150건 237점이며, 기탁기간은 총 5년이다. 이들 자료는 은평중학교가 개교 이후 지역 등에서 기증받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 날 협약식은 김우영 은평구청장과 이용식 은평중학교장의 인사말,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이용환 교육장의 축하말, 협약서 서명, 사진촬영으로 진행됐다.
김우영 구청장은 이번 기탁이 박물관 개관 이래 처음 있는 사례이며, 소장품 기탁을 의뢰해 준 은평중학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용식 교장은 학교에서 방치됐던 유물들이 좋은 환경에서 보관·관리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용환 교육장은 이러한 사례가 은평구 내 다른 학교나 기관에게도 좋은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은평중학교 소장품 150건 237점에 대해 소유권은 은평중학교가 가지며,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는 소장품의 보관·관리 및 전시·교육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기탁 유물의 체계적이고 안전한 보존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